본문 바로가기
페스티벌 티켓

제75회 에미상 Emmy Awards 단독 생중계 보러가기

by 별의별의별 2024. 1. 16.

TV CHOSUN, 16일(화) 오전 10시(한국시간)
'제75회 에미상(Emmy Awards)' 단.독.생.중.계!
문화평론가 김영대X방송인 이지애, 믿고 보는 진행!
김영대 "'성난 사람들'(BEEF)의 수상 기대... 이미 평단에서 압도적인 선두"
이지애 "스티븐 연의 수상 소감 직접 듣고 싶다"

제75회 에미상 Emmy Awards 단독 생중계 보러가기

 

 

 

 

Emmy Awards는1949년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ATAS) 주관으로 로스 앤젤레스(LA)와 인근 지역에서 방영한 작품을 대상으로 한 제1회 에미상이 개최됐다. 1952년부터는 전국적으로 방영한 작품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으로 변경됐다.[1] 1955년부터는 NBC에서 생중계를 맡아 전국적으로 방영됐다.

같은 해 ATAS는 동부 지역의 방송 종사자들을 위해 뉴욕에 전미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NATAS)를 설립했다. NATAS는 미국의 각 지역마다 지부를 만들었으며, 지부별로 해당 지역의 로컬 프로그램을 위한 에미상을 개최하게 했다. NATAS는 또한 산하 단체로 국제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IATAS)를 창설했으며, IATAS는 1973년부터 매년 국제 에미상을 시상하고 있다. NATAS는 방송 기술 부문 종사자와 기업들을 위한 기술·공학 에미상도 발족시켰다.

이처럼 한동안은 미국 전역에서 방영한 프로그램을 위한 에미상은 하나 뿐이었다. 하지만 주로 황금시간대에 프로그램에 치중했다.

결국 1974년 NATAS 주관으로 제1회 데이타임 에미상이 열렸으며, 저녁 6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방영한 프로그램은 에미상, 그외 시간대에 방송한 작품은 데이타임 에미상에서 시상하는 것으로 정리됐다. 에미상은 몇 년 후 프라임타임 에미상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1977년 NATAS는 공식적으로 ATAS에서 독립했다. 그러나 에미상에 대한 상표권은 공동으로 소유하기로 합의했다. ATAS는 다음 해부터 NATAS의 기술·공학 에미상과 별도로 프라임타임 공학 에미상을 개최하기 시작했다.

NATAS는 1979년부터 스포츠 에미상을, 1980년부터 뉴스·다큐멘터리 에미상을 출범시켰다. 이에 따라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는 뉴스, 다큐멘터리 관련 부문이 대거 삭제되었다.

프라임타임 에미상은 1988년, 데이타임 에미상은 1989년부터 케이블 프로그램도 시상 대상에 포함했다. 2013년부터는 두 시상식 모두 웹드라마, OTT 오리지널 드라마도 시상 대상에 포함했다.

전체 관람가 프로그램들은 대체로 방영 시간대에 상관 없이 데이타임 에미상에서 시상했다. NATAS는 2022년 이를 분리해 아동·가족 에미상을 신설했다.

2021년 12월 ATAS와 NATAS는 앞으로 시간대가 아니라 장르에 따라 프로그램을 나누겠다고 발표했다. OTT 오리지널 작품들이 상을 휩쓰는 추세에 따라 '방송 시간대'라는 개념이 무의미해졌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앞으로는 TV에서 오전 시간대에 방영한 작품도 장르의 성격에 따라 프라임타임 에미상에 출품해야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프라임타임 에미상이 원조이자 메인 이벤트이고, 다른 에미상은 모두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충분히 조명받지 못하는 프로그램들을 위해 만든 보조적인 행사들이다.

[출처:나무위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