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스티벌 티켓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4 중계 생방송 보러가기

by 별의별의별 2024. 1. 10.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4 중계 생방송 보러가기

 

 statv_official

 spotv

 

👉 1thek

 

 

시상식의 방송 제작은 1회 시상식부터 외주제작사 박스미디어에서 맡고 있다. 1회부터 5회 시상식까지는 KBS N 계열 채널에서 생중계되었으며, 6회부터 10회 시상식까지는 엠넷에서 생중계되었다. 11회 시상식은 가온차트 자체 유튜브 채널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련 플랫폼들(카카오TV, 1theK, 멜론)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었으며, 12회 시상식은 SPOTV가 주관사로 참여하면서 SPOTV2, STATV 채널에서 생중계되었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가수상'은 오로지 음원, 음반 성적만을 가지고서 시상하기 때문에 음원 사재기가 이슈가 된 2018년 이후로는 음원 사재기 의혹을 받는 가수들이 시상식에 종종 등장하는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2019년이 가장 심각했다.

심사와 투표로 사재기 의혹을 받는 가수의 시상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는 타 시상식들과는 달리[1],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의 '올해의 가수상'은 100% 성적만 가지고 시상하기 때문에 사재기 의혹 가수를 견제할 장치가 존재하지 않는다. 현재로서는 음원 사재기에 대한 의혹들과 증언들만 있을 뿐 누가 사재기를 했는지 불분명하고 그것이 직접적으로 드러난 적도 없기 때문에 임의로 수상자를 조정하면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여서 그것대로 시상식의 공정성이 훼손될 수 있다. 그렇다 보니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입장에서는 사재기를 했는지 여부에 상관 없이 기계적으로 음원 및 음반차트에서 성적이 좋았던 곡과 가수에게 시상할 수밖에 없는 난감한 상황이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상을 집계기간 동안의 성적(데이터)만 가지고 시상을 진행하기 때문에 편파, 공정성 훼손 논란은 다른 시상식에 비해 월등히 적은 편이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수상소감 중 이 부분을 언급하며 감사를 표할 정도. 따라서 음원 사재기, 음반 사재기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어야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도 더 이상 오명을 쓰지 않을 수 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