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방송

나는솔로 18기 예능 방송 다시 보기

by 별의별의별 2024. 2. 2.

나는솔로는 ENA와 SBS 플러스에서 공동 제작한 짝찾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이번 나는솔로 18기는 티빙, 쿠팡플레이 방송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나는솔로 18기 방송 다시보기]

 
ENA와 SBS 플러스에서 공동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 동시방영 중이다. 오프닝 곡은 Miloe (마일로)의 Solo이고, 에피소드 종료 곡은 레이디 가가의 Poker Face이다. 때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대체로 이 노래가 흘러나온다.

1기부터 2기까지 MC였던 전효성이 스케줄 문제로 하차했으며, 3기부터는 송해나로 교체되었다. 나는 솔로 사랑은 계속된다(나솔사계)라는 스핀오프 프로그램이 있다. 목요일 동시간에 방영되었다. 2022년 기준 방영된 수많은 짝짓기 예능들 중 유독 느낌이 다르다. 이러한 차별점이 나는 SOLO의 인기 비결이라고 하는 의견도 있다.

 

 

[나는솔로 18기 방송 다시보기]


 

전작 짝에서는 모태솔로 특집, 1번 더 (재출연자) 특집, 연예인 특집, 30대 특집, 골드미스 특집, 불개미 (불같은 개성의 미녀) 특집, 못매남 (못생겼지만 매력적인 남자) 특집, 농촌 특집, 돌싱 특집, 연상연하 특집, 해외특집 등 다양한 기획을 진행했다. 나는 SOLO도 대체로 짝 특집 기획을 따라가고 있지만, 한 기수 기간이 훨씬 길기 때문에(기수당 평균 7회) 특집이 소진되는 속도가 느리다. 물론 특집 모집공고를 내더라도 지원자가 채워지지 않으면 성사되지 않는다. 위에서 열거한 것들 중 외전 나솔사계에서 네 차례 진행한 재출연자 특집을 제외하면 실제로 진행한 특집은 40대 특집(7기, 14기)[11], 모태솔로(12기), 돌싱 특집(10기, 16기)이다.

 

2023년 2월 1일 방영된 방송에서 MC 세 명의 생일이 공교롭게도 1월 6일(데프콘), 1월 7일(송해나), 1월 8일(이이경)로 연달아 3일인 것으로 확인되어 당사자들도 놀라는 모습이었다. '의자왕'이라는 말이 가끔 쓰이는데, 단어 자체는 짝(SBS) 때 생긴 것이다. 인기가 많은 사람이라는 뜻인데 정확히는 짝에서 남녀 출연자들이 수영장 양편에 세워두고, 어느 한 남자 출연자와 데이트 하고 싶은 사람은 물에 뛰어 들라고 하자 4명의 여성 출연자들이 뛰어들었던 것에서 유래되었다.[12]이와 반대로 한 명의 여성에게 3명 이상의 남성이 몰릴 경우를 '의자녀'라고 표현한다.


짝 때는 이성을 향해 정면돌파 하는 상황을 '돌직구'라고 부르며 이러한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 '돌직구남'이라는 별명을 붙여 줬으며 참가자들도 자주 쓰는 단어이다. 반면 나솔에는 돌직구라는 유행어는 사장 되었고 대신 '직진', '직진남'이라는 단어만 사용된다. 자막에서 맞춤법이 잘못된 표기가 잦은 편이다. 대표적인 것은 모든 '맞히다'를 '맞추다'로 쓰는 것.
나는 솔로 방영 직전 파일럿 형태의 ENA 스트레인저가 방영 되었다.

 

 

320x100